본문 바로가기
-

PSN 4월 무료게임 리스트 (2021년)

by admin. 2021. 4. 12.
반응형

 

매달 제가 보려고 만드는 콘텐츠입니다. (라고쓰고 날로 먹는 콘텐츠인 듯합니다)

글쓰기 앞서  PSN은 말이 무료 게임이지 PS PLUS를 정기 구독하셔야지만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다 알지만 혹시나.. 혹시나 모르는 사람들이 이 글을 읽을지도 모르니 써둡니다

추가로 플레이스테이션을 최근 처음 구매하신 분은 PSN의 기능을 잘 모르시던데 지금 쓰는 이 글처럼

매 달마다 무료로 몇 가지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어떤 게임은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PSN 유저에게만 배포되는 월페이퍼(바탕화면)이라든지 간혹 사운드트랙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본다면 뭔가 프리미엄 느낌에 나는 PS PLUS이지만 가장 중요한 건, 멀티가 되는 모든 PS 게임에는

PSN을 추가 구매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달에는 어떤 PSN 게임이 제공되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추가로 기간은 2021년 4월 6일부터 5월 5일까지 입니다.

(PSN에 가입되신 분은 일단 라이브러리에 저장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라이브러리 내에 있다면 나중에라도 언제든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다시 받으실 때 기준으로도 PSN이 가입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하나하나 살펴보기에 앞서 데이즈곤은 PS5 론칭 이후 플러스 컬렉션이란 서비스가 추가되어 18개의 게임을 제공해줍니다. 그중 하나의 게임이라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PS4 유저는 바로 라이브러리로.)

 

 

 

 

 

데이즈 곤(PS4)

 

 

첫 번째 게임은 데이즈 곤 입니다. 이번 달 무료로 받는 3개의 게임 중에 유일하게 엔딩 봤었던 게임입니다.(출시하자마자 생돈 주고 구매했었음). 그래서 다른 게임들보다 좀 더 면밀히 리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데이즈곤은 처음 발매 전 트레일러부터 큰 이슈가 되었던 게임입니다. 아마 비디오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 보셨을 영상입니다. 링크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4877 MsQL51 g

오픈월드 기반이긴 하지만 게임 내 메인 탈것(사실 유일)이 오토바이인데 이게 참 애물단지였습니다.

지금은 많은 패치가 이루어져 괜찮아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주기적으로 기름을 채워주어야 하고 그 연비가 상상을 초월하며 운전도 묵직해 어려우며 어디라도 박는 순간 부품 재료 파밍 해와서 수리하며 다녀야 합니다.

이렇게만 들어도 뭔가 메인 퀘스트 전 부담이 오실 수 있는데, 사실 패치 전에도 게임 후반에 들어서면 오토바이 모든 업그레이드가 마무리 돼어 있을것이고, 플레이 하시는 손가락 또한 업글이 되 있으실 터이니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또 다른 문제점이라고 하면 많은 버그가 문제였던 게임입니다. 길이 안보이거나 퀘스트 진행이 불가하여 재접속을 요구할 때도 가끔 있었습니다. 물론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에서야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듯합니다.

 

 

그래도 엔딩을 봤던 몇 안 되는 게임입니다. 저는 지루한 면은 참을 수 있지만, (웬만하면) 스토리의 몰입감이 떨어지는 게임은 바로 손절하고 갈아타는 유저입니다. 서브 스토리가 좀 너저분하게 벌려놓은 감이 있습니다만. 메인 스토리의 몰입은 꽤 좋은 편이며 게임 분위기 또한 괜찮습니다. 무엇보다 깔리는 BGM에 노력이 좀 들어간 느낌입니다(이 부분을 좋아함)

 

그리고 무엇보다 엔드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호드 퀘스트입니다

 

출처_게임포커스
출처_게임포커스
출처_게임포커스

특정지역에 좀비들이 뭉텅이로 득실거리고 있습니다. 이들을 호드 무리 들이라고 하는데 정말 소탕해야 하는 콘텐츠입니다. 처음에는 무서워서 선택적으로 피해 다녔는데, 나중에는 필요한 요소로 바뀌니 쫄면 안됩니다. 뒤로 빠지면서 야금야금 정리해나가는 쫄깃한 맛이 일품입니다.

 

 

스토리 중요하시면 괘 해볼 만한 게임입니다(저랑은 다르게 공짜잖아요??)

 

 

 

 

 

좀비 아미 4 : 데드 워

 

좀비 FPS형식의 게임입니다. 예전 [ 스나이퍼 엘리트 ]의 스탠드 얼론 형식인 작품으로서 연합군들에게 괴담과도 같았던 나치 좀비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코옵형 게임인 [ 좀비 아미 ] 시리즈의 최신작 [ 좀비 아미 4 데드 워 ]입니다. 전작인 [ 나치 좀비 트릴로지 ]로부터 약 5년 만에 복귀작이기도 하고 전작보다 매우 풍성해진 콘텐츠들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던 작품이기도 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시리즈 대대로 말도 안 되는 요소들이 많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신기한 나치 좀비들과 신기한 총기 그리고 함정 등 철저한 2차 세계 대전 고증들을 전부 무시하고 만들어낸 작품이다 보니까 약간에 판타지가 많이 돋보이는 작품이기도 하였습니다.

 

저항군들이 히틀러를 처치하는 데 성공하지만 그의 저주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라는 것이 게임 주제입니다.

게임은 안 해보았지만 최근 유튜버에서 한 스트리머분이 멀티플레이 하는 모습을 보았는데 멀티는 재미있어 보인 그런 게입니다.

 큰 생각 없이 하실 분들은 스토리 모드를 그래도 예를 중시하는 우리 나라니까 조금은 생각하실 분들(팀플)은 멀티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타격감은 괜찮다고 합니다.

 

 

 

 

엑스 모프 : 디펜스

 

 

마지막 게임 은 엑스 모프 : 디펜스입니다. 제목에서 보듯 디펜스 게임입니다.

아. 사실 타이틀 화면 보고 영 당기진 않았습니다. 디펜스 게임도 별로 안 좋아합니다. 그래도 글 쓰는 이로써 어떤 게임인지는 알려드리는 게 인지상정이므로 찍먹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에서 운석이떨어집니다
운석이아니라 우주선이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 우주인이 되어 지구를 파괴시키는 겁니다(?)

사실 이 부분에서 좀 흥미가 간 건 사실입니다. 우주인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게 아닌 반대의 경우니깐요

엔딩은 지구종말인지 궁금하네요

 

 

나름 업그레이드 시스템도 잘 되어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런 게임이 있었나 싶었지만. 디펜스류도 하나의 장르이니 그쪽에서는 꽤 괜찮은 게임으로 속해있었습니다

스팀 평도 높았습니다. 일단 무료이니 라이브러리에 넣어두었다가 나중에 게임 불감증 오실 때쯤 꺼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실 앞으로 쭉 PSN 무료 게임을 다루긴 할 건 데 사실상 제가 보려고 글 쓴 것도 크니 글의 두서가 없고 이상한 문장력이라도 양해 부탁 바랍니다.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N 6월 무료게임 리스트 (2021년)  (0) 2021.05.27
PSN 5월 무료게임 리스트 (2021년)  (0) 2021.05.01
초등학생만 풀 수 있는 문제  (0) 2021.03.06
심리 성격 인지능력테스트  (0) 2021.03.06
세상 일 다 풀리는 부적  (0) 2021.03.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