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SN 5월 무료게임 리스트 (2021년)

by admin. 2021. 5. 1.
반응형

 

글쓰기 앞서  PSN은 말이 무료 게임이지 PS PLUS를 정기 구독하셔야지만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다 알지만 혹시나.. 혹시나 모르는 사람들이 이 글을 읽을지도 모르니 써둡니다

추가로 플레이스테이션을 최근 처음 구매하신 분은 PSN의 기능을 잘 모르시던데 지금 쓰는 이 글처럼

매 달마다 무료로 몇 가지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어떤 게임은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PSN 유저에게만 배포되는 월페이퍼(바탕화면)이라든지 간혹 사운드트랙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본다면 뭔가 프리미엄 느낌에 나는 PS PLUS이지만 가장 중요한 건, 멀티가 되는 모든 PS 게임에는

PSN을 추가 구매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달에는 어떤 PSN 게임이 제공되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추가로 기간은 2021년 5월 6일부터 5월 31일까지 입니다.

(PSN에 가입되신 분은 일단 라이브러리에 저장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라이브러리 내에 있다면 나중에라도 언제든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다시 받으실 때 기준으로도 PSN이 가입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게임명

 

1. 렉 페스트 (Wreckfest) - PS5

2. 배틀필드5 (Battlefield V) - PS4

3. 커피토크 (Coffee Talk) - PS4

 

배포기간

 2021년 5월6일 ~ 5월 31일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렉페스트 (Wreckfest) - PS5

 

PS4 플랫폼에서 한국어판으로 2019년 10월 1일에 출시가 되었었습니다. 물론 PC , 엑스박스에서도 출시가 되었던 게임입니다. 60 프레임, 4K 해상도, 로딩 시간 개선, 광원 향상, 시각 효과 개선, 햅틱 피드백 지원으로 무장되어 이번 PS5로 돌아오는데. 중요한 것은 이번 PSN 해택으로 선공개후 6월 1일부터 PS5 판 정식 발매를 하는 것입니다. (PSN 있으신 분 무조건 라이브러리로!)

 

PS 스토어 공식홈에는 원가 한화 44800원 에 나오고 있습니다.(PS4 기준)

 

 

와 그래픽 살발하다 살발해
놀랍게도 인게임 화질

www.youtube.com/embed/Ei1T9KSlQRM"

 

YouTube

 

www.youtube.com

네. 트레일러 보시면 아시겠지만. 레이싱도 레이싱인데.. 다 다때려부수는 맛이 있습니다. 성인용 개싸움 그리고 범퍼카라는 태그가 달렸던 게임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알고가야할 부분은 바로 이번 PS5 버전에서는 물리엔진과 광원 향상 부분이 당연하게도 눈에 띄게 향상되었지만, 햅틱 피드백 지원 이라는 것입니다. 은근 중요한 로딩 시간 개선 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한글판 예상합니다. PS4 버전이 이미 한글판이므로..)

 

이번 PS5 듀얼센스에 채용된 햅틱 피드백이라는 엄청난 기능이 있습니다. 기존의 진동방식과 다른 작동방식을 가져 좀 더 세밀한 진동 종류를 표현할 수 있고,  진동 위치도 손바닥 끝 중지 끝 정도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좀 더 디테일한 느낌을 전해 느낄 수 있다고 설명되어있습니다.(제가 쓰고도 어렵게 말한 것 같네요) 소개하는 렉 페스트를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하자면 듀얼 센스로 차가 포장도로를 달리고 있는지 , 탈선해서 흙길을 달리는지가 내손으로 구분히 되며 , 다른 차랑이 내차의 어느 부분을 어느 정도 힘으로 박았는지 정도 또한 내 느낌으로 전달된다고 합니다.(대단하다.. 격하게 가지고 싶다.)

 

출시 초기부터 지금까지 물량 부족 현상으로 PS5 매물이 없고, 있는 것 또한 되팔이들로 인해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껑충 뛰어 안타깝게도 PS5를 아직 구매하지 못했습니다.(웃돈 주고 구매할 생각은 죽어도 없음)

아직 타이틀이 크게 많은 편도 아니며 당연하게도 많은 개선이 된 후공정 버전이 나올 것임을 예상하므로(운 좋으면 PS5-pro라도) 많은 유저분들처럼 저 또한 기다리는 중입니다.

그래도 PS5 관련 타이틀 트레일러를 접하면 더 발전할까 싶었던 화질도 엄청난 상향을 보여 많이 부러운 편입니다.

 

 

배틀필드 5 (Battlefield V) - PS4

 

오늘 소개하는 3개의 게임중 대다수가 아는 게임

2018년 12월 20일에 출시된 꽤 오래된 게임이라 할 수 있지만.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에서 가로 해상도 기준으로 2200 픽셀에서 3200 픽셀 사이를 상당히 널뛰기하는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화질면에서 봤을 때 아직 현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통과 역사답게 수려한 그래픽이 있지만, 이게임은 많은 논란으로 인해 판매량이 상당히 저조했습니다. 불운의 게임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보이는 단점도 꽤나 존재했습니다. 뭐 개인적으로 할 만은 했습니다만, 이번에 무료로 풀리니 무료로 해보시는 건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워 스토리'라는 이름의 싱글 콘텐츠입니다. 시간대 별로 4가지 에피소드가 존재하는데 사진처럼 앞의 3개의 콘텐츠는 이용 가능하나 마지막 에피소드는 잠겨있었습니다.(이미 과거 게임이라 12월 4일 풀렸음) 이때 질타를 살짝 받았습니다.

이유로는 생각보다 너무 적은 볼륨이라 들 수 도 있고, 뿐만 아니라 몰입감은 떨어지고 내러티브는 늘었다는 평이 지배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콜 오브 듀티 몰입감 개쩔)

 

전작들에 비해 시리즈의 장점이라 생각되는 탑승 장비를 통한 대규모 전장 느낌이 대폭 줄었고, 초소 점령 및 폭파미션 그리고 잠입 미션 들의 반복으로 인해 지루함을 유발했습니다.

 

그래도 게임의 특성상(콜 오브 듀티도 그렇지만) 시나리오 콘텐츠는 대부분 멀티플레이를 하기 위한 튜토리얼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그래도 재밌으면 더 좋잖아..)

 

여러 가지 있는데 규모의 차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비디오 게임 FPS 멀티는 잘해야 재미있습니다. 그 부분에 있어 이미 고인물들이 수두룩하여 아무리 멀티플레이가 재미있다고 해도 개인차가 상당히 심한 편입니다. 진입장벽이 상당히 있습니다. 연습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전-EA 디자인 총책임자 , 후-넥슨의 이사진 (패트릭 소더룬드)

배틀필드 5를 리뷰한다면 이 사람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게임업계 희대의 망언들에 손꼽히는 전 EA 디자인 총책임자며 후 넥슨의 이사진이 된 패트릭 소더 룬드입니다. "개연성 있는 시나리오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교육받지 못한 이들이다"라는 희대의 망언을 날렸습니다. 이 말 하나로 전통이 있는 명작 배틀필드를 꼬구라지게 만들었습니다. 배틀필드 5의 판매실적이 저조한 이유에 많은 영향을 준 발언이었습니다.

팬들은 시대적 배경에서 오는 오류를 지적했을 뿐인데, 한 명의 개발자가 모든 게이머에 학력을 꼬집은 어이없는 사건이 발생했고 그로 인해 신규 유저뿐만 아니라 기존 유저까지 등을 돌리는 사태가 일어났었습니다.

넥슨의 이사진으로 넘어올 때 국내 넥슨 팬 유저들에게 많은 불안감을 심어준 인물 되겠습니다.

 

 

커피토크 (Coffee Talk) - PS4

 

2D 픽셀 아트풍 그래픽의 엘프, 오크 등 다양한 종족이 인간과 함께 사는 현대 도시 뉴 시애틀을 무대로 한 카페 대화 시뮬레이션 게임 커피 토크(Coffee Talk)를  2020년 1월 30일 PS4, Xbox One, Switch, PC에 동시 발매되었습니다. 나름 최신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가 한화 13500원에 판매되었습니다.

'밤 시간대에만 카페를 여는 주인장'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에 따라,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는 '각양각색의 사연을 지닌 사람들이 카페에 찾아오고, 그들이 원하는 음료를 내준다'는 플롯을 철저히 따라갑니다. 

 

네. 이게 다입니다. 그냥 차분하게 원하는 음료를 만들어 내주고, 여러 종족들이 찾아와 푸념을 하면 유저는 듣기만 하면 되는 그런 게임입니다. 여타 타이쿤 게임처럼 매출에 신경 쓸 필요도 없고, 가게를 성장할 필요도 없습니다.

픽셀아트와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색감이 사용되었습니다. 잔잔한 재즈와 로우 파이 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한글 번역이 잘 이루어져 있고 스토리 또한 꼼꼼한 편입니다만, 플레이타임이 대략 5시간이며 속독하시면 2시간 내에 끊으실 수 있는 만큼 겉핥기식이라는 생각도 있습니다.

좋게 말하면 플레이어를 생각하고 느끼게 함 과 동시에 몸과 마음을 치료해줄 수 있는 힐링 게임이라 할 수 있고,

나쁘게 말하면 딱히 큰 재미는 없습니다.(개인적 의견) 취향을 많이 타는 게임.

 

 

 

 

다양한 엔딩이 존재하며, 엔딩 후 회차가 거듭될수록 내용도 달라집니다.

우리 현실 생활에 있을법한 푸념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라 몰입도는 꽤나 좋은 편이며

앞서 말했듯 취향을 많이 타는 게임이므로 플레이 안 해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엔딩 보고 끝낸사람은 없다는 게 평가입니다. 무료니까 일단 라이브러리에 저장해놓으시면 좋겠습니다. 힐링이 필요하시면 한번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만

 

rollingworld.tistory.com/18

 

퀘스트2 '리얼 VR 피싱(Real VR Fishing)' 리뷰

마찬가지로 오큘러스 퀘스트 2 내에서 구매 가능한 '리얼 VR 피싱(Real VR Fishing)'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게임 정보 국내 개발사가 만든 몇 안 되는 게임입니다. 게임 초반엔 국내 게임 사면서 한글

rollingworld.tistory.com

제가 리뷰 올린 VR 낚시게임만큼 힐링되는 건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홍보 아님 참고용)

 

이상 2021년 5월 PSN 무료 게임 리스트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