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SN 6월 무료게임 리스트 (2021년)

by admin. 2021. 5. 27.
반응형

 

글쓰기 앞서  PSN은 말이 무료 게임이지 PS PLUS를 정기 구독하셔야지만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다 알지만 혹시나.. 혹시나 모르는 사람들이 이 글을 읽을지도 모르니 써둡니다

추가로 플레이스테이션을 최근 처음 구매하신 분은 PSN의 기능을 잘 모르시던데 지금 쓰는 이 글처럼

매 달마다 무료로 몇 가지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어떤 게임은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PSN 유저에게만 배포되는 월페이퍼(바탕화면)이라든지 간혹 사운드트랙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본다면 뭔가 프리미엄 느낌에 나는 PS PLUS이지만 가장 중요한 건, 멀티가 되는 모든 PS 게임에는

PSN을 추가 구매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달에는 어떤 PSN 게임이 제공되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PSN에 가입되신 분은 일단 라이브러리에 저장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라이브러리 내에 있다면 나중에라도 언제든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다시 받으실 때 기준으로도 PSN이 가입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버츄어파이터 5 : 얼티밋 쇼다운 (Virtua Fighter 5 : Ultamate showdown)

 

 

첫 번째 게임은 "버츄어파이터 5 : 얼티밋 쇼다운"입니다.

플랫폼은 PS4이며 무료 배포기간은 21년 6월 1일부터 8월 2일까지입니다.

 

공식 트레일러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ChN6AjsLORY&t=57s

 

기존에 있던 버츄어파이터 5를 리메이크 한 작품입니다.

기본적인 요소는 그대로이며, 그래픽은 용과 같이 스튜디오의 '드래곤 엔진' 기술을 사용하여 처음부터 다시 제작하였고, 모든 스테이지의 새로운 배경 음악 / 새로운 UI / 새로운 오프닝 시네마틱 / 새로운 조명 및 셰이더가 추가됩니다.

커스텀 전투 모드플레이 가능한 19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링에 들어가, 다양한 솔로 모드와 온라인 모드를 통해 각각의 고유한 전투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온라인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기능 / 리그 경기와 토너먼트 기능 / 16명의 플레이어의 프라이빗 & 퍼블릭 로비 시스템 / 스탬프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도구 등을 지원 지원합니다.

 

특징이라면 이번에 리메이크가 출시함과 동시에 PS PLUS로 등록되는 것입니다.

 

 

1993년 처음 출시된 격투 게임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의 시리즈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요술(?)이 안 들어간 3D 대전 게임이라고 하면 철권부터 생각하실 수 도 있습니다.

(물론 저도 철권에 학창 시절을 갈아 넣었습니다.)

그러나 사실 버츄어파이터 시리즈가 철권보다 먼저 발매되었고, 후에 나온 철권 초기버전은 '짝퉁 버파'라는

혹평이란 혹평은 다 들으면서 출발한 ‘아류작’에 불과한 게임이었습니다.

‘버파’가 사실주의에 집중하면서 신규 유저 진입을 차단함과 동시에 기존 유저의 이탈을 불러오는 동안, ‘철권’은 그 이탈한 유저들을 쭉쭉 다 빨아들여서 지금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끝으로 2012년에 발매한 '버츄어파이터 : 파이널 쇼다운'과 이번 발매될 '버츄어파이터 : 얼티밋 쇼다운'의 차이를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위(얼티밋 쇼다운 2021) 아래(파이널 쇼다운 2012)

 

 

 

스타워즈 스쿼드론 (Star Wars : Squadrons)

 

 

두 번째 게임은 "스타워즈 스쿼드론(Star Wars : Squadrons)"입니다.

플랫폼은 PS4이며 무료 배포기간은 21년 6월 1일부터 7월 5일까지입니다.

 

2020년 발매했던 최근 게임이며, 한글을 지원합니다.

트레일러 링크 남기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2VmOqjV_7Q

 

오직 공중전만을 표현해놓은 작품이며, ' 스타 파이터 '들이 주역인 작품입니다. 아무래도 공중전을 더욱더 세밀하게 다룬 작품이라 그런 건지 꽤 진입 장벽이 높은 플라이트 슈터 물입니다.

 

조종석이 상당히 섬세하게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왠지 재밌어 보여해 보았지만 플레이타임 30분도 안 되는 엄청나고도 엄청난 조작감을 자랑합니다.(사실 GTA5 헬기도 아직 잘못 타는 수준입니다만..)

많은 대다수 유저들이 발매 당시 어려운 조작감에 진입장벽을 못 넘기고 플레이를 이어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키보드로 이 게임을 플레이해보시면 게임패드는 양반이구나 하실 겁니다.(물론 게임패드도 어려움)

 

' 프로스트바이트 ' 엔진 그 특유의 폭발 이펙트나 전투 표현 그리고 각종 연출력 덕분에 더욱더 현실감 넘치는 공중전을 치를 수 있었고,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시켜주는 매력이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기체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와 멀티플레이까지 지원합니다만, 싱글 플레이의 미션과 볼륨이 조금 아쉽습니다.

무엇보다 계속 강조해오던 어려운 조작감과 카메라 앵글 이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PSVR이 있으시다면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조작감이 체감될 정도로 편해지며, 우수한 그래픽과 디테일을 받아주는 VR모드는 게임의 엄청난 몰입을 불러옵니다.

PSVR 소지하고 계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오퍼레이션 : 탱고 (OPERATION : TANGO)

 

마지막 게임은 "오퍼레이션 : 탱고 (OPERATION : TANGO)"입니다.

플랫폼은 PS5이며 무료 배포기간은 21년 6월 1일부터 7월 5일까지입니다.

스팀에서 데모버전은 작년에 나왔었고, 이번 6월1일 정식발매 입니다. 발매와동시에 무료배포!

 

두 명이서 같이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어드벤처 장르의 협동 게임입니다.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한 명은 요원이 되고 한명은 해커가 됩니다.

비대칭 협동 플레이 방식의 게임이며, 아름다운 자연 을 볼 수 있습니다.

두 명이서 서로 협조하면서 미션을 클리어하는 게 큰 틀입니다. 음성 챗이 필수인 게임입니다.

 

한글 인터페이스와 자막을 지원합니다.

아마 국내 게임 관련 스트리머들이 많이 다룰 것으로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개인적으로 퍼즐을 좋아하므로 살짝 기대해보는 게임입니다.

데모 버전이 2020년 8월에 스팀에서 풀렸음에도 불구하고 큰 이슈가 되지 못했습니다.(아마 데모 버전에서는 한글 지원이 안됬으므로 언어장벽이 컸으리라 생각해봅니다.)

6월 1일 발매되는 정식버전은 한글 지원이니 많은 분들이 플레이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6월 PS PLUS 무료게임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