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리뷰/VR

퀘스트2 '리얼 VR 피싱(Real VR Fishing)' 리뷰

by admin. 2021. 3. 22.
반응형

마찬가지로 오큘러스 퀘스트 2 내에서 구매 가능한

'리얼 VR 피싱(Real VR Fishing)'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퇴근후 힐링으로 기가맥힘

 

게임 정보

 

국내 개발사가 만든 몇 안 되는 게임입니다. 게임 초반엔 국내 게임 사면서 한글 지원이 아니라 뭇매를 맞았습니다만. 다행히도 패치가 들어가 지금은 한글로 편안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게임의 장점으로 장시간 게임하여도 무리 없이 편안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퀘스트 내에 MP3를 저장해두면 해당 음악을 들으면서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한국 가격으로 현재 27000원입니다.(캐나다 19.99 CAD)

 

 

게임 후기

 

 

처음 시작하는 아늑한 나의 집

처음 낚시터로 이동하기 전 대기하는 대기방 같은 곳입니다. 내 집처럼(보다 더) 아늑합니다. 이곳에서 쉬면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수족관

집안에서 이용 가능한 수족관 꾸미기입니다. 처음에는 잡은 물고기도 없고 허허벌판입니다. 안에 데코레이션도 직접 구매하여 꾸미고 잡은 물고기들로 채울 수 있습니다(게임 초반이라 대부분 붕어인 건 비밀)

 

이제는 우리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업적

말 그대로 업적 보상입니다. 수집 요소 또한 간간히 주는 재미라 생각합니다.

 

 

16레벨에서 해금된다니 열심히 해야겠네요.

이렇듯 아이템이나 여러 가지 상호작용에 조건부 해금이 필요합니다. 도전 의지를 불러옵니다.

 

펄럭!

내 집에서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 가능합니다.(푸른색이 지금 저의 레벨로 가능한 낚시 지역입니다)

 

상점기능

낚시로 번 돈으로 필요 아이템 구매해야 합니다.

 

랭킹

당연하게도 없어서는 안 될 랭킹 시스템도 존재합니다.

 

멀티!

뿐만 아니라 멀티플레이도 지원합니다. 멀티플레이로 바다낚시도 할 수 있습니다.

 

첫 인게임 화면

원하는 낚시터를 선택 후 처음 인게임 화면입니다. 여기서 특수안경을 쓰면

파닥파닥

이렇게 보기 좋게 물고기들이 헤엄치고 있습니다. 이제 던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낚시하듯 릴을 잡고, 릴을 풀어주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던지시면 됩니다. 실제 낚시하듯이요.

당연히 물고기 주변에 던져놓고, 기다리면 위 사진처럼 낚싯줄이 빨갛게 변합니다. 물고기가 제 줄을 봤다는 표시입니다.

기다려주시면 위로 당기라는 상호작용이 나옵니다.

손맛

왼쪽 푸른 바 와 오른쪽 붉은 바 사이로만 유지하면서 릴을 감아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면서 적당한 진동이 패드로 전해 지므로 나름 손맛도 있습니다.

 

잠시멈춤

간혹 강한 친구들이 이렇게 등장하는데 위 사진처럼 화난 거 같으면 진정하게 내버려둡니다. 휠 감으면 끊깁니다.

 

화살표 표시된 방향으로 낚싯대를 옮겨줍니다. 옆에서 보는 와이프는 제가 바보 같을 수 도 있겠지만. 저는 진지합니다.

쉴틈이 없습니다.

 

헬렐레

가끔 치열하게 싸우다 보면 물고기 친구가 해롱 될 때가 있습니다. 저항이 없는 기회이므로 빠르게 감아줍니다.

 

크다아

드디어 잡았습니다. 가물치입니다. VR처음 접해보시면 이것 또한 너무 리얼해서 징글징글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잡은 물고기는 이런 식으로 놓아주기나 가질 수 있습니다. 놓아주신다면 경험치를 얻으므로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대로 레벨업을 한다면 원하는 상위 아이템이나 여러 가지 해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가지기로

아이템이나 데코레이션을 구매할 때 필요한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진다면 대기하는 나의 집에서 수족관에 물고기를 키우실 수도 있습니다.

 

 

총평

 

정말 편안하게 힐링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낚시를 좋아해도 안 좋아해도 VR이 있다면 한번 해보길 추천드리는 게임입니다. 낚시 손맛도 재미있지만, 해금 요소, 업적 요소, 수족관 키우는 맛, 멀티플레이까지 빠지는 게 없는 게임입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우리나라의 절경을 집에서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진짜 경치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