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리뷰/VR

퀘스트2 방탈출 'THE ROOM VR: A Dark Matter' 리뷰

by admin. 2021. 3. 21.
반응형

오큘러스 퀘스트 2 내에서 구매 가능한 'THE ROOM VR: A Dark Matter'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psvr에도 다운받을 수 있는 그게임

게임 정보

 

자세한 게임 리뷰를 남기기 전에 'THE ROOM VR: A Dark Matter'는 퀘스트 내 인앱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물론 퀘스트 2는 휴대폰으로도 연동이 되므로 휴대폰 앱으로도 구매 가능합니다.(폰 구매 후 퀘스트 내에서 그냥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현제 가격은 36000원으로 스토리가 있는 게임 특성상 한번 엔딩을 보면 다신 안 할 거 같으므로 꽤 비싸지 않나 싶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꼭 오큘러스 퀘스트 2가 아니더라도 VR을 접하게 된다면 반드시 사서 플레이해보길 추천하는 몇 안 되는 게임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저는 퀘스트 2로 넘어오기 전 PS4에서 VR을 처음 접했고, PS4에서 'THE ROOM VR: A Dark Matter'를 구매하여해 본 적이 있습니다.(내 돈...) 퀘스트 2를 시작하면서 PSVR은 빠르게 정리하였습니다. 지금은 패치됐을지 모르겠지만(PS4는 안 했을 듯) 한글판이 아니었습니다. 스토리 진행이라던지 더 룸 내에 힌트를 접할 시 한글화는 꽤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러므로 퀘스트 2용 'THE ROOM VR: A Dark Matter' 은 한글을 지원합니다.

 

PSVR을 깔 생각은 없습니다만.. 어쩔 수 없이.. 더 말하자면, PSVR이나 퀘스트 2나 화질에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두 기기의 차이점이라면 PSVR은(1세대였지만) 주렁주렁 선도 많고 게임 구동 전까지 손도 많이 갑니다. 무엇보다 PS4근처에서 해야 한다는 게 큽니다. 반면에 퀘스트 2는 무선이므로 거추장스러운 선도 없고 인게임 들어가는 것도 간편하며 어디서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THE ROOM VR: A Dark Matter'는 한정된 공간 안에서 여러 단서들과 자신의 두뇌를 이용해 퍼즐을 풀어나가며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쉽게 말해 방탈출 요소의 퍼즐게임입니다.

 

 

게임 후기

아름다운 한글화!

시작화면입니다. 분위기가 꽤나 어둡습니다만. 미리 말하자면 귀신 갑툭튀 그런 거 없습니다. VR을 처음 접하시면 생각 이상으로 으스스한 분위기에 압도됩니다.(와이프 피셜)

 

세이브 공간이 3개 있습니다

플레이타임은 개인차가 있는데 저는 5시간 정도 걸린 거 같습니다.(방탈출 장르 좋아함) 와이프는 3일 걸렸습니다(꾸준히 함)

 

플레이방법 선택가능

좌식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몸 쓸 일 없습니다.(머리 쓸릴 뿐입니다) 자신을 극한의 상황까지 몰고 싶으신 분들은 스탠딩 플레이로 하셔도 될 것 같네요.(추천은 안 함. 힘듦)

 

방법을 알려주는 반가운 한글화

튜토리얼이라고 할 것 없이 그냥 조작법 알려주고 빠르게 스토리 진행됩니다. 퀘스트 2 조작법에 어려움 없습니다. 다만 퍼즐들을 풀어헤쳐나가야 하는 내 머리가 어렵습니다.

사진처럼 방향키로 끌어다 이동

VR 게임을 여러 가지 하시다 보면 이동 방법이 크게 2가지로 분류됩니다. 첫 번째 방법이 위 사진처럼 텔레포트로 이동하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직접 앞으로 걸어가는 모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위 방법처럼 텔레포트 방식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걸어가는 모션이 들어가면 멀미 납니다.(개인차)

 

스토리 몰입을 도와주는 고마운 한글화

제가 직접 들고 있는 사진입니다. 나중에 '하프라이프:알릭스'를 리뷰할 예정이긴 합니다만, VR은 생각보다 많은 상호작용이 항상 신기할 따름입니다.

 

 

게임 극초반의 퍼즐지옥의 시작

막히면 인벤토리 안에서 힌트를 얻을 수는 있습니다. 중간중간 3개 정도씩 힌트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막힐 때 보세요. 재미가 반감됩니다. 많은 상호작용과 두 손의 자유로움이 있으므로 그냥 이것저것 만지다가 풀리는 쾌감이 있는 게임입니다.

 

접안렌즈를 이용하여 판타지함 추가

게임 진행 시 거의 필수로 이용되는 접안렌즈입니다.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고, 후반부에는 접안렌즈를 필수로 진행이 됩니다.

 

 

총평

 

게임 불감증을 말끔히 씻은 게임입니다. 플레이 멈추고 쓰고 있는 VR을 벗을 때 흐르는 진땀이 얼마나 몰입해서 열심히 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위에 언급한 대로 공포 요소 전혀 없습니다. 부담 없이 하시면 됩니다. 가격 부분에서 고민이 조금 오긴 했지만, 여타 VR 게임들도 대부분 한 가격합니다(칭찬 아님) 고맙게도 퀘스트 2는 간간히 쿠폰 도줍니다.(저도 만원 할인권 받아서 구매했어요) 집에 놀러 온 손님 접대용으로는 추천 못 드립니다. 쓰고 벗질 않습니다. 빅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