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리뷰/VR

퀘스트2 VR게임 'Pistol whip''피스톨휩' 리뷰

by admin. 2021. 4. 19.
반응형

1인칭 존윅빙의 극강의 리듬게임

오늘은 2019년 11월에 발매한 'Pistol whip''피스톨 휩'에 대해 리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리뷰에 앞서 이게임은 VR을 소지하고 계신 분 또는 VR로 운동하고 싶으신 분께 강추드립니다.

남성분들은 비트 세이버보다 재미있을지도 모르는 그 게임(개인적인 의견)

 

 

 

퀘스트 2 인앱 가격으로 국내가 26000원입니다. 한글 지원은 안되고 영문판이지만, 게임 특성상 불필요합니다.

(추가로 업데이트된 시네마틱 모드 때문에 한글이 필요할지도..)

 

 

 

처음 시작화면입니다. 입문자는 우측에 트레이닝을 먼저 진행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만. 사실 딱히 트레이닝이라고 할 만도 없는 게 조작법 하고 어떤 게 있다 정도만 알려줍니다.(이거면다됨. 나머지는 피지컬)

우측이 게임 진행입니다. 중간에 2089는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시네마틱 모드입니다.(스토리 모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_게탁하우스(https://gaetaku.tistory.com/31)

발매 후 꽤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 중입니다만, 아직 비트 세이버처럼 커스텀 곡이 없는 게 살짝 아쉽습니다.(플레이 스테이션은 기대도하지마세요.. )

언젠가 커스텀 곡도 업데이트될 기대를 안으며 기다려봅니다.

클래식 아케이드 곡 10곡입니다. 음악과 게임 분위기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은 VR 유저들이 걱정하시지만 무서운 거 없습니다.(너무 신남)

곡 시작 전이지, 노멀, 하드로 난이도 선택 가능합니다.

 

그다음 리로디드 곡 5곡입니다. 계속 추가 중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하트 브래이커 3곡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이름답게 난이도가 꽤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시네마틱 모드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토리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 5개의 미션이 있고, 처음에는 첫 번째 미션만 언락 되어있습니다. 진행하시면 위의 스크린숏처럼 다 해금됩니다.

 

아케이드 모드에서 충분히 해보시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마지막 미션 5에는 보스도 등장하는데, 저는 3 트라이하고 VR 벗고 쉬고 다시 하고했습니다.(이만한 운동이 없습니다..;)

그만큼 아케이드 모드보다 더 재미있고 몰입감도 더 좋습니다.

 

 

 

별 의미는 없지만 당연하게도 총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색깔이나 패턴도 변경 가능합니다.

 

 

처음에 저는 이런 스크린샷만 보고 배경 구현이 왜 이래 싶어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해보시면 느끼시겠지만 불편함 전혀 못 느꼈습니다. 너무 바쁩니다.

 

 

신나는 비트에 맞춰 나오는 적들을 피스톨로 때려잡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계속 앞으로 달려가기만 할 뿐입니다.

그사이 적들이 나타나며 쏘는 총알을 피하며 정리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간단하면서 어렵습니다.

딱히 비트에 맞춰 적을 잡을 필요는 없지만, 비트를 맞춘다면 더 높은 점수와 기부니가 좋습니다.

 

장전하는 모습

총알을 장전하는 모습입니다. 그냥 간단히 총구를 땅 아래로 내려주면 기분 좋은 찰칵 소리와 함께 사진처럼 충전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존 윅 같은 뿌듯함이 1차적으로 발생합니다.

 

전방에 피해야할 기둥
말그대로 직접 숙이세요

달리고 있는 와중에 스크린숏처럼 기둥을 좌우로 피해 주거나 직접 숙이며 피해 줘야 합니다. 노래가 끝나기 전에 목숨이 몇 개 있는데 다 소진하기 전에 클리어하는 게 목표입니다.

 

안타깝게도 방패를 들고 있는 적의 모습이다. 긴박한 나머지 스크린샷을 잘 찍지 못하였다.

이렇게 가끔 방패를 들고 있는 적도 나타납니다. 총알로는 대미지를 줄 수 없으므로 가까이 다가올 동안 기다렸다가 총으로 직접 때리면 됩니다. (존 윅 2차)

 

 

에임 보정이 처음에 되어있어서(어느 정도라고 하기에도 엄청 대충 쏴도 다 죽음) 쉽고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손님 접대용으로 이만한 게 없습니다.(실제로 지인 두 명에게 게임 보여주고 둘 다 퀘스트 2 구입)

 

준비 운동하고 게임하세요 하체운동 후유증 심하게 옵니다.(경험담)

처음에는 어렵지만 두세 판 하면 위에 언급했듯이 존 윅이 되어 있으십니다.

강하게 추천드리면서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