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리뷰/VR

퀘스트2 VR배그 'Population : One''파퓰레이션 : 원'리뷰

by admin. 2021. 4. 13.
반응형

오늘은 국내에서 가장 활발히 멀티가 이루어지는  'Population : One' 이하 파퓰원 에 대해서 리뷰해볼 예정입니다.

국내에서 활발하다고 말했지만 사실 이만한 배틀로얄류 VR 게임이 없으므로 아직까지는 그렇다 할 수 있겠습니다.

 

 

 

퀘스트 2 인앱으로 구매 가능하며, 한화 36000원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VR 게임 대부분이 생각보다 비싼 편이고

이도 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저랑은 잘 맞지 않거든요.. 배틀 로열류를 좋아하시면 그리고 재미 붙이시면 가격 값은 충분히 한다고 생각 드는 게임입니다.

 

 

 

 

 

모서리가 약간 어두운 게 보이시나요? 물론 있고 없고를 옵션에서 조절 가능합니다만, 많은 VR 게임들이 이방식을 채용하여 이용 중인데요. 개인적으로 유무의 차이가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이거 없으면 멀미 납니다)

 

 

 

 

 

실제로 높은 곳에서 아래로 떨어질 때 사진과 같이 팔을 벌리면 천천히 활강합니다.(옆에서 보면 바보 같을지도..)

 

 

 

 

 

지도 기능 물론 있고, 요즘 배틀 로열이 그렇다 하듯 자기장처럼 맵이 점점 좁혀지는 방식입니다. 솔로 모드 팀 모드 다 지원합니다. 화면에 담지 못했는데 체력을 채울 때는 바나나가 있습니다. 웃긴 점은 직접 일일이 까서 입으로 가져가야 합니다(ㅋ) 처음에는 신박했으나 후에는 이 또한 지겨운...

 

처음에 친절히 튜토리얼로 조작법에 대해 설명해주며 한 번씩 해볼 기회도 주어집니다만. 게임 특성상 당황스러운 상황이 많이 발생하므로 연습이 좀 필요한 게임입니다. 손에 익으신다면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초장에 돈값 못할 수 도 있다는 말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재미없을 수 없는 게임입니다만, 벌써 여러 사람들이.. 고여버렸습니다. 진입장벽이 힘드실 수도 있으니 큰맘 먹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예전 PS4 콜옵 멀티 할 때도 비슷한경험이...)뿐만 아니라 VR특성상 한판하면 휴식시간을 가질만큼 힘듭니다.(나이가..)

 

'파퓰레이션 : 원' 뿐만아니라 VR 게임에 에임을 가진 총 게임은 많은 연습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연습이 필요하고요.

 

추가적으로 VR을 같이 이용하는 지인이 있다면 파티를 맺어서 시작하심이 많은 진입장벽을 낮추는 길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임은 무조건 서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