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리뷰/VR

퀘스트2 'Beat Saber''비트세이버' 리뷰

by admin. 2021. 5. 9.
반응형

오늘은 VR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모를 수 없는 그 게임  'Beat Saber'(이하 비트세이버) 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비트세이버 퀘스트 2용 버전은 그냥 퀘스트 2 내 인앱에서 구매 불가능입니다.(국내 버전)

VPN을 이용한 국가 변경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십니다.

그래서 제가 리뷰했었던 (퀘스트 2 에어링크 관련 리뷰) 글을 보시면 VPN 변경 관련 내용이 있는데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조금 더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시려면 어찌 되었든 VPN 변경은 필수입니다.

 

 

아래 링크 들어가시면 '에어링크'리뷰뿐만 아니라 VPN 설정과 해야만 하는 이유도(대부분 아시겠지만) 확인 가능합니다.

https://rollingworld.tistory.com/37?category=885935

 

퀘스트2의 신기능! '버데탑' 을 대신할 무료 '에어링크' 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에 퀘스트 2가 V28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가장 큰 내용으로 에어링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뷰를 시작하기앞서, '에어링크'란 제목에서 말한 대로 '버데탑(버츄얼 데스크톱)'

rollingworld.tistory.com

VPN 국가변경을 캐나다로 설정한 모습

어찌 되었든 캐나다로 VPN을 설정하시면 가장 저렴하게 비트 세이버를 인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리뷰에 들어가기 전, 저는 항상 말하듯 퀘스트 2로 VR 세상을 보기 전 PS4 VR로 먼저 접했습니다.

물론 PS4에도 비트 세이버가 있습니다. 단호하게 말하지만, PS4용 비트 세이버는 절대 구매하지 마세요..(저처럼..)

(추가로 PSVR 소유 중이신 분들.. 얼른 당근 마켓에 올리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유로는 우선 오늘 리뷰할 비트 세이버만 해도 PS4 버전이나 퀘스트 2 버전의 그래픽 차이는 없습니다.(체감 불가능)

그러나 유선(PSVR)과 무선(퀘스트 2)의 차이가 있으며, 실행하는 접근 또한 PS4는 상당히 길며 퀘스트 2는 상당히 간편합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아래에 설명하겠지만 퀘스트 2는 PC연동이되어 커스텀패치(국내곡포함)가 가능합니다만, PSVR은 그런것 없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핫픽스로 버그정도는 잡아줄지언정 절대로 국내곡패치는 없을것 입니다. 장담합니다.

 

 

 

 

 

 

 

 

퀘스트2 비트 세이버 첫 실행화면입니다. 국내 인앱으로는 구매 불가하지만(왜 인지는 잘..) 반갑게도 한국어가 맞이해줍니다. 사실 언어의 장벽이 딱히 없습니다만. 옵션 설정이나 영어를 보자마자 울렁이시는 분들은 이만큼 반가운 게 없겠다고 생각 듭니다.

 

본격적인 게임을 하기 전 좌측을 보시면 이렇게 여러 가지 옵션 설정이 있습니다.

한글 버전이 여기서는 참 좋습니다. 보기에 편-안 합니다.

비트 세이버가 처음이시라 어려우신 분들은 여기서 틀려도 죽지 않는 옵션을 찾으셔서 설정하시면 되십니다.

(게임 특성상 실패가 잦아 노래를 완곡 못하시는 분은 연습용으로 옵션 설정 추천드립니다.)

 

발매된 시간이 꽤 길기도 하고 아직까지 VR 게임 중 탑 3안에 들 정도로 현역이라 많은 모드가 생겼으며, 패치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우선 솔로 모드입니다. 일반적으로 커스텀 전 기본 모드에서도 꽤나 많은 곡들이 있습니다.

자연스레 몸이 리듬을 타게 될 정도로 신나는 좋은 곡들이 아주 많습니다.(그 옛날 EZ2 DJ 만큼이나 띵곡들이..)

상단에 보시면 OTS 버전 1~3 그리고 우측에 3 항목까지 총 6개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진 기본 곡들이 있습니다.

지금 나오는 유료 팩 (BTS music)입니다. 처음 보는 국내곡이라 반가운 마음에 결제하실 수 도 있으시지만 참아주세요.

아래에 설명이 나옵니다.

사실 롤 유저면 모를리 없는 K/DA 노래 있습니다.(국내곡)

 

 

 

 

 

 

 

다음은 멀티모드입니다. 코드로 참가는 아직 플레이해보진 않았지만 아무래도 비공개 방 정도로 보입니다.

아바타를 먼저 설정해주시고

빠른 참가로 한번 어떤지 찍먹으로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캠페인 모드도 있습니다. 초창기 제가 결제할 때는 없던 모드입니다만, 이번에 리뷰하기 전 인게임 스크린숏을 담는 와중에 발견하였습니다. 딱 봐도 1 구간부터 앞으로 나아가는 모드인 것 같습니다.(빠른 시일 내에 플레이해보고 리뷰글을 덧붙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은 별다를 것 없습니다. 기본 설정으로 붉은칼을쥔 왼손과 푸른 칼을 쥔 오른손으로(곡에 따른, 옵션 설정에 따른 색 변경이 있습니다.) 색깔에 맞는 블록을 베어나가면 되는 게임입니다.(음악 리듬에 맞춰)

위 스샷처럼 투명벽이 나오면 실제로 피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마 VR카페나 VR 관련 놀이방에 가시면 여러 가지 VR 게임을 접하실 수 있는데 결국엔 비트 세이버만 하고 계시는 자기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단순한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인기가 상당합니다.

조작도 간편하여 부담도 없고, 음악도 생각 이상으로 신납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이 모든 장점에 자신이 직접 썰어나가는 참신한 맛에 정신을 못 차리실 겁니다.(접대용 최고)

 

 

 

 

글 위에서 유료 팩을 나중에 구매하라는 이유입니다.

우리들(퀘스트 2 유저) 들에겐 SideQuest(사이드 퀘스트)라는 대단한 앱이 있습니다.

사이드 퀘스트를 통한 유저들이 만든 커스텀 팩이 무료로 존재하고 있습니다만, 처음 접하시면 상당히 난이도가 있으므로

기본팩을 꽤 하시고 이쯤이면 적당히 칼과 내가 하나가 된 것 같다 하실 때 커스텀 곡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1년 5월 12 일 자 추가글.

 사이드퀘스트 설치와 이용방법을 블로그에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rollingworld.tistory.com/42

 

퀘스트2의 '사이드퀘스트(SideQuest)' 설치하기

퀘스트 2 이용 중 PC와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는 사이드 퀘스트에 대해서 알아보고, 설치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퀘스트 2를 이용하시면 필수 유틸이므로 배우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사이드

rollingworld.tistory.com

추가로 BMBF를 이용한 비트세이버 커스텀곡 이용하기 방법도 추가하였습니다. 

(비트세이버 최신버전 다운그레이드 및 BMBF이용방법 입니다.) (위의 사이드퀘스트 를 먼저 설치하신 상태여야 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https://rollingworld.tistory.com/43

 

퀘스트2 BMBF(커스텀곡) 패치가 안되신 분들을 위한 'Beat saber(비트세이버)' 최신버전 다운그레이드

퀘스트 2판 비트 세이버가 1.15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이에 대응하는 BMBF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항상 비트세이버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BMBF도 함께 업데이트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

rollingworl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