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리뷰/VR

퀘스트2 로크라이크VR게임 "Until you fall(언틸유폴) 리뷰

by admin. 2021. 5. 16.
반응형

 

리뷰가 조금 늦은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R 게임 관련 포스팅을 할 때, 추천하는 메이저 게임 위주로 먼저 하다가 슬슬 숨겨진 수작 게임 리뷰하는 식으로 가려고 했었는데, 이게임이 이제 포스팅되네요.

그만큼 좀더 일찍 리뷰했어도 이상할 일 없는 대작 추천 게임입니다.

 

오큘러스 기준 평점 4.8점이며, 한화로 34000원에 형성 중입니다.(하기 전엔 아.. 이것도 꽤 나비 싸다.. 생각함)

결론부터 이야기드리자면 돈값합니다. 로크 라이크 형식이라 자주즐기고 있습니다.(저는 로크라이크 류를 좋아하므로 개인차 있음) 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가므로 꽤나 어려울지도 모르는 게임입니다만 역시나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앞서 말한 대로 로크 라이크 형식의 특징이라면 역시나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다만 이게임의 유일하면서도 꽤나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바로 영어만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특정 단어들이 눈에 들어오면서 적당히 눈치채고 하는 편이지만 역시나 불편합니다.)

 

전체적으로 1:1 공방 형식의 액션, 격투 장르의 게임이며 상당히 스타일리시합니다.

이 게임은 PSVR로도 판매했었고, (플스 아주 좋아하지만 VR은 쩝..), 스팀에도 있고, 퀘스트 2 인앱으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이 게임을 구매하실 때 많은 분들이 스팀판으로 구매할지 퀘스트 2판으로 구매할지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PC 연동판으로 구매하면 좀 더 화질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겠지만, 퀘스트 2판 은 화질은  좀 떨어져도 편의성을 얻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확실히 말씀드리자면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스팀판 쳐다도 보지 마셔요..)

게임 특성상 화질 크게 차이 안 납니다.(작성자 막눈임)

뿐만 아니라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구매하시면 크로스 바이가 지원됩니다. 다시 말하자면 퀘스트 2용+리프트용 두 개를 가지시게 됩니다. 만약. 정말 만약에 그래도 화질 좀 그런데 싶으신 분들은 리프트용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퀘스트 2를 PC에 직접 연결해 링크해서 리프트버전으로 하셔도되고 버데탑 쓰셔도되고 최근나온 퀘스트2 자체적으로 이용 가능한 에어링크 쓰셔도 됩니다. 에어링크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포스팅한 에어링크 관련 글 아래 링크 남깁니다.

https://rollingworld.tistory.com/37

 

퀘스트2의 신기능! '버데탑' 을 대신할 무료 '에어링크' 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에 퀘스트 2가 V28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가장 큰 내용으로 에어링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뷰를 시작하기앞서, '에어링크'란 제목에서 말한 대로 '버데탑(버츄얼 데스크톱)'

rollingworld.tistory.com

 

 

 

게임 시작 전 옵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맨 아래 웬만한 VR 게임들 중 다 있는 옵션인 왼손 주력 오른손 주력 옵션입니다. 취향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버데팅과 버데팅파워 옵션은 스크린샷 처럼 이동시 테두리 보정 같은 옵션입니다.

상당히 중요한 옵션입니다. 이 기능이 있고 없고의 차이로 뉴비 유입이 많아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기능입니다.

 

위 스크린샷은 버데팅파워를 최대로 하고 게임을 하는 모습입니다. 보기에는 불편해 보일 수 도 있지만 실제 게임에서는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이 멀리 있는 적에게 다가가서 1:1 방식으로 싸우는데 좌측 스틱은 천천히 걸어서 다가가고 우측 스틱은 대시로 빠르게 적앞으로 붙습니다.(아마 대부분 우측 스틱으로 이동하리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멀미가 안 나므로 플레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VR 게임 경력자들은 많은 훈련(?) 이 돼 있어서 더 깊은 몰입감을 위해 꺼두실 수도 있지만, 아직 이동시 어지러움을 느끼시면 무조건 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플레이 하면서 점점 버데팅 파워를 줄여가시면 나중에 이 옵션이 없는 게임하실 때 충분히 훈련이 되신 상태로 하셔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겁니다.

 

스크린샷에서 나오듯 적이 공격하기 전 푸른색 칼자국이 나오고, 그 안에 하얀색으로 실제 내려치기 전까지 게이지가 올라갑니다. 그전에 들고 계신 무기로 방향에 맞게 가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적의 머리 부근에 실드 게이지가 있는데 다 깎일 때까지 방어해줍시다.

쉴드가꺠지면 이렇게 적이 그로기 상태에 돌입합니다.

방향에 맞게 들고 계신 칼로 내려쳐 주시면 되는데, 스크린샷처럼 한번 내려치면 방향이 바뀝니다. 그냥 휘젓지 마시고 초반에는 천천히 하셔도 되니 방향에 맞게 공격을 가해주시면 캄보로 이어집니다.

 

전반적인 흐름이라면 한 스테이지당 적이 다수가 나오며, 하나씩 차근차근 정리해주시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전에 스크린샷처럼 여러 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여느 로크 라이크처럼) 한스테이지 클리어당 3가지 선택지가 나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피 회복, 무기 소켓으로 무기 강화, 무기 업그레이드에 사용 가능한 크레디트(죽음 후 다시 시작하기 전 로비에서 강화를 하기 위한 돈) 등이 나옵니다.

 

 

 

 

앞으로 갈수록 보스도 존재하며, 1:1 아닌 다수와 개인의 전투도 있습니다. 전투 중 막기만 있는 것도 아니고 적에 따라 가드가 불가능하여 직접 피해 줘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물론 재도전 전에 무기를 업그레이드하여 더 강한 무기를 얻거나, 고유 스킬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최종 보스에 다 가기 전 수도 없이 플레이하며 게임 캐릭터뿐만 아니라 플레이하는 자신도 강화시켜주는(실제로 운동량이 상당함) 게임입니다. 위에서 말했듯 영문인 것을 빼고는 나무랄 게 없는 게임입니다.

이상 "Until you fall(언틸 유폴)을 추천하는 리뷰 포스팅을 마치며, 마지막으로 이해를 돕고자 제가 좋아하는 유투버인 덤덤님의 해당 게임 영상을 아래 링크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p2DHEeHPg

 

반응형

댓글